펫로스 pet loss

우리가 가정에서 키우고 있는 강아지, 고양이 등을 우리와 같이 인생을 살아나가는 인생의 동반자로서의 개념인 반려동물로 말하기 시작한 것은 그리 오래된 일이 아니다. 최근 2000년대 초부터 반려동물을 많이 키우기 시작했고 시민들의 의식이 반려동물 문화를 형성하기 시작하면서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 또한 크게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그러나 우리들의 일상생활 속으로 들어온 반려동물의 평균 수명이 약 15년 정도라고 한다. 우리가 가족같이 여길 정도로 같이 지냈던 반려동물이 우리와 계속 같이 지낼 수는 없다는 이야기다. 즉 우리 곁을 언젠 가는 떠나게 된다는 의미이다. 반려동물 (pet, 펫)의 떠나감(Loss, 상실)을 우리는 펫로스(pet loss)라고 부른다. 최근들어 부쩍 펫로스에 대한 관심들이 높아가고 있다. 이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반려주가 그만큼 많아 지고 있으며 반려주가 키우고있는 반려동물의 숫자가 늘어나면서 반려동물의 사망 숫자 또한 늘어나고 이에 따라 반려동물을 떠나보내고 겪게되는 마음의 아픔과 죄책감 등으로 인한 고통을 많은 사람들이 겪게되면서 관심 또한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글쓴이: 김영관 kim young kwan

펫로스통합지원기구, CALUSO/Companion Animal Loss Unity Support Organization 설립, 펫로스증후군 극복 커뮤니티, 글로벌펫로스 GlobalPetLoss 운영중, 반려동물화장 장례서비스 제공업체, 토판타 topanta.co.kr 펫카365 petcar365.com 운영중 -CALUSO ; Companion Animal Loss Unity Support Organization -Operating community of GlobalPetLoss for Pet Loss Syndrome -Operating funeral service for companion animal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